• 최종편집 2024-04-23(화)
 

마네킹도 이젠 친환경생분해 PLA 시대로!!

 

지브이엠 친환경생분해 PLA 마네킹 개발성공

 

 

오랜 동안 마네킹 제조공급에 전념해온 경기도 광주에 소재한 지브이엠 기업연구소에서는 FRP 마네킹을 친환경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생분해 PLA 마네킹과 옷걸이 개발에 성공했다.

 

기존 FRP 마네킹은 제조과정이 편리한 장점은 있지만 재활용이 안 되고 사용 후 폐기했을 때 수백년이 걸려도 썩지 않아 전 세계가 공통으로 추구하는 탄소중립과 역행하는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점을 지니고 있다.

친환경생분해 PLA(Poly Lactic Acid) 소재는 매년 생산되는 옥수수, 카사바, 사탕수수 등 재생 가능한 식물성자원에서 원료를 추출하는데, 식물성 전분을 활용한 미생물발효(Fermentation)를 통해 젖산(Lactic)을 만들어 중합(Processing)함으로써 특수 가공한 신소재로 알려져 있다.

친환경생분해 PLA로 제조한 마네킹과 옷걸이는 수없이 재활용(리사이클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 후 최종 폐기할 때는 50~60(C) 수분이 포함된 지열조건에서 12개월 이내 미생물에 의해 물과 이산화탄소로 자연분해 되며, 일반적인 조건에서도 비교적 분해속도가 가장 빠른 획기적인 친환경제품이다.

 

친환경생분해 PLA 소재는 석유에 기반을 둔 전통적인 플라스틱 재료가 아니고, 재생 가능한 식물성자원에서 추출되어 환경호르몬 발생이 전혀 없다.

석유류에서 추출한 플라스틱을 태우면 시커먼 그을음 연기가 나지만 식물성 원료인 친환경생분해 PLA 제품을 불에 태우면 연기는 전혀 발생하지 않고 마치 설탕물이 투명하게 녹아내리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생분해 PLA는 가장 유망한 새로운 "생태물질"로 오늘날 기업에서 추구하고 있는 인간 친화적인 친환경(ESG)으로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약에 기여 할 수 있다.

 

 

지브이엠 양호윤 대표이사는 국내외적으로 해양쓰레기의 주범인 플라스틱 폐기물과의 전쟁에 호응하여 정부도 2030년까지 폐기물을 대폭 줄이려고 우선 1회용 빨대, , 비닐 등을 강력히 규제하고 있는데, 마네킹 생산단계부터 미세먼지를 저감시키고 친환경적으로 자연 순환구조구축에 역점을 두어 폐기물처리 염려가 전혀 없는 마네킹과 옷걸이를 개발해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PLA란 무엇인가?


PLA (Poly Lactic Acid)는 매년 생산되는 옥수수, 카사바, 사탕수수 등 재생 가능한 식물성자원을 원료로 사용합니다. 

미생물에 의해 발효시킨 후 젖산을 추출하여 PLA 원료를 생산하는데, 정제 - 탈수 - 중합 - 고온열분해 및 최종 중합과정을 통해 생성됩니다. 


PLA를 사용하는 마네킹과 옷걸이는 생분해성이 뛰어납니다. 폐기했을 때 50 ~ 60도(C) 수분이 포함된 지열조건에서 12개월 이내 미생물에 의해 물과 이산화탄소로 자연분해 되며, 일반적인 조건에서도 비교적 분해속도가 가장 빠른 획기적인 친환경 제품입니다.

 

PLA 생분해 마네킹과 옷걸이의 장점


PLA 제품은 수없이 반복 재활용하다가 최종 폐기할 때는 수분이 포함된 섭씨 50-60도의 지열조건에서 12개월이면 미생물에 의해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되고, 일반적인 조건에서도 비교적 분해속도가 가장 빠른 유일무이한 친환경 제품입니다.

석유류에서 뽑은 화학원료가 아닌 자연식물에서 추출한 소재로 환경호르몬 발생이 전혀 없습니다.

FRP, PU 마네킹에 비해 훨씬 가벼워 운반이나 설치가 매우 편리합니다.

내구성이 강해 어느 정도 충격을 가해도 안 깨집니다.

공장 자동화 다량생산 체제구축으로 신속한 적기공급이 가능합니다.

마네킹 생산과정이나 제품완성 후에도 미세분진 배출이 없습니다.

안정적 기계적 물성과 우수한 광택효과가 있습니다.

 

 

 

GVM은?

서울 근교에 위치한 ㈜ 지브이엠은 30여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한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마네킹 제조 판매회사입니다.

지금까지 마네킹소재는 FRP, 폴리우레탄, ABS 플라스틱 등으로 전 세계가 공통으로 추구하는 탄소중립과는 역행하는

심각한 문제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FRP, 폴리우레탄, ABS 플라스틱 등으로 만든 마네킹을 폐기했을 때 수 백년 걸려도 썩지 않아 심각한 환경오염문제에 부딪혀 있습니다.

㈜ GVM 기술연구소에서는 수년 동안 꾸준히 연구 개발하여 친환경 PLA 생분해 마네킹과 옷걸이를 개발했습니다.

㈜ GVM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친환경 PLA 생분해 마네킹과 옷걸이는 재활용(리사이클링)도 가능하고,

폐기했을 때는 50 ~ 60도(C) 수분이 포함된 지열조건에서 12개월 이내 미생물에 의해 물과 이산화탄소로 자연분해 되며,

일반적인 조건에서도 비교적 분해속도가 빠른 획기적인 친환경 제품입니다.

친환경 PLA마네킹과 옷걸이는 식물성 전분을 활용한 미생물발효(Fermentation)를 통해 젖산(Lactic)을 만들어

중합(Processing)함으로써 특수 가공한 PLA 신소재로 환경호르몬 발생이 전혀 없습니다.

특히 친환경 PLA 마네킹은 다품종 소량생산 뿐만 아니라 어떤 모델디자인도 생산 가능합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9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마네킹도 이젠 친환경생분해 PLA 시대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