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환경부
[강원뉴스] 올여름 자연에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환경명소를 선정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에(코)슐랭가이드 여덟번째 명소는 ‘태백산 두문동재’ 입니다.

태백산 국립공원은 백두대간의 중앙부에 솟아 있는 민족의 영산으로 한강과 낙동강이 발원하는 한반도 이남의 젖줄이 되는 뿌리산입니다. 검룡소(카르스트 용천, 포트홀), 함백산(토르, 애추) 등 경관이 우수한 지질명소가 많으며, 산양, 담비, 개병풍, 복주머니란 등 멸종 위기 야생생물을 비롯한 생물자원이 풍부합니다.

두문동재를 출발해 금대봉을 거쳐 검룡소 탐방지원센터에 도착하는 금대봉 코스를 탐방하면 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야생동물의 서식지와 자연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탐방예약제를 운영하고 있어 탐방을 계획하고 있다면 탐방일 1일 전 17시까지 예약해야 합니다.

검룡소는 금대봉 기슭에 자리한 샘으로 한강의 발원지입니다. 지상으로 솟아오르는 용천으로 용출량이 일정하고 수온 변화가 적으며, 투명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한겨울에도 얼지 않고 시원한 물줄기가 장관을 이룹니다. 검룡소 코스는 특별히 가파른 길, 험한 길이 없어 산책하듯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두문동 재탐방 지원센터 → 분주령 → 대덕산 → 검룡소 탐방지원센터]
- 약 4시간 소요 (8.7km)
- 자연자원 보호를 위해 탐방예약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탐방예약 :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 누리집 
-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금대봉길296 (두문동재탐방지원센터, 033-550-0000)

환경교육, 체험 프로그램, 환경명소 등에 관한 정보를 만날 수 있는 곳!
소소하고 담백한 여름 휴식, ‘소담휴 (www.me.go.kr/sodamphew)’에서 만나요!
태그

전체댓글 0

  • 829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환경부, “올 여름방학은 자연과 함께”… 태백산 두문동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